성 클리닉

포르노란???

돌체비타67 2011. 1. 30. 02:35

1. 포르노가 무엇이고 왜 만드나요?

인간의 육체 또는 성행위를 노골적으로 표시하거나 서술한 것으로, 단지 성적인 자극과 만족을 위해 이용되는 표현물을 말한다.

등장 인물들이 대화나 정신적인 교류없이 오로지 '섹스'만을 원하고 커다란 성기와 성적 매력만 주요 관심사로 부각시킨다.

 

스토리가 없거나 연간성 없는 것들이 대부분으로 '성'의 가치를 비하 또는 왜곡시킨다.

또한 여성에게 폭력이나 학대를 해서 성적인 만족을 얻는다.

 

여성의 성기, 유방을 극단적으로 노출시켜 여성을 인격체가 아닌 단순한 성적 노리개로 만들어 버린다.


포르노를 만드는 이유는 마약처럼 위험성은 있지만 최소한의 자본으로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음란물을 원하는 사람들이 좀더 자극적인 내용을 찾기 때문에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사회의 가치와 통념과는 다른 어린이나 동물을 이용하거나 강간 등 점점 더 폭력적이고 가학적인 성행위를 묘사한다.



2. 포르노의 문제점

포르노의 문제점은 성적인 측면에서 볼 때 성적인 노골성을 강하게 전달할수록 성충동이 강하게 오는데

성적인 태도가 불분명한 청소년들에게는 더 큰 영향을 미친다.

 

폭력과 잔인성 측면에서 보면 성과 관련된 폭력(강간)이 잔인하며 점점 더 흥미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여자들이 처음에는 저항하는 척 하다가 나중에는 더 적극적으로 좋아하고 성적 쾌감을 느끼는 것처럼 만든다.

 

연구에 의하면 성적 경험이 정상적인 남자들은 일반적인 애정물이나 에로영화에서 성적인 자극을 받지만

강간, 가학적인 표현에 의해서는 자극을 받지 않는다.

 

일반적인 폭행의 경향이 성적 경향과도 동일해서 포르노는 폭력 지향적인 사람에게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규범을 위반하게 만들어 사회적인 성풍속을 깨뜨린다.

 

외설적 음란물은 피학적, 가학적, 성도착, 수간, 근친상간, 그룹섹스 등 반사회적, 비인간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해결책으로는 볼 기회를 가급적 만들지 않도록 지도해야 하며 기회가 있어도 안보겠다는 자세를 심어주어야 한다.

 

그러나 또래 집단에서 안보겠다고 거절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에 (따 당한다) 세심한 배려와 지지가 필요하다.

또한 현실과 차이, 여성의 성적 대상화 등에 대해서도 인식시켜 줄 필요가 있다.

 

 


<포르노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a. 성충동 : 모방행동 - 성과 관련된 행동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b.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 : 가학적인 내용, 자극적인 내용, 집단 강간 등 비정상적인 성행위를 하다.

                                    여성은 단순한 성행위의 대상이며 애정과 상관없이 즐기면 된다.
c. 중독현상 : 자신을 통제하기 어렵다.
d. 정신분열증 : 그 장면을 자주 연상하거나 자위행위에 집착해서 죄책감에 빠지거나 결벽증, 성범죄 유발



3. 왜 어른들은 포르노를 봐도 되고 우리는 안되나요?

어른이라고 모두 보는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이다.

 

포르노를 보는 이유를(누구에게나 성적 배출구가 필요한데 이상적인 방법은 배우자를 통해서 하지만)

배우자가 없는 경우 성적 욕구 불만을 배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결혼한 사람들은 생활 속에 성행위가 있기 때문에 구별이 가능하지만

청소년들은 실제 경험이 없어 영상과 현실이 다르다는 것을 구분하기 어렵다.

 

또한 호기심으로 경험해 보기 위해 불안한 상태에서 하는 성경험은 자신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위축되고 영상 속에 본 행위를 자신과 비교하면서 열등감을 느낀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단지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성행위의 기술과 쾌감만을 보게 되면 가치관의 혼돈을 일으킬 수 있고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주요 고객이 청소년층이라 돈만을 위한 상술에 눈 먼 어른들에게 청소년들이 이용당하게 되는 것이다.

청소년들이 어른보다 음란물을 사기가 더 쉽다.

 

어른들이 사려고 하면 경계하느라 '진짜'를 잘 안주고 '가짜'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4. 음란비디오가 우리에게 왜 나쁜 영향을 미치나요? 그다지 나쁘지 않은 것 같은데요.

음란물은 알코올이나 약물처럼 한번 보면 자꾸 보게 되는 중독성이 있고 기억 속에서 잘 지워지지 않는다.

또 호기심을 자극하여 관음증(남이 성행위를 엿보는 것으로 O양 비디오나 몰래 카메라 등이 간접적인 관음증이다)을 유발시킬 수 있다.

포르노의 문제점은 여성의 자위행위를 강조하여 지나치게 색정적인 인물로 묘사하고

단지성적인 쾌락추구의 도구로만 묘사하는데 있다.

 

또 여자들이 처음에는 거절하다가 나중에는 더 좋아하는 것처럼 표현해,

내숭을 떨면서도 강간당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인식시켜 버린다.

 

이와 같은 음란물에 자주 접촉한 청소년일수로 성추행, 강간을 더욱 빈번하게 시도하는 경향이 있으며

음란물이 주는 나쁜 여향들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다.

(성폭력 가해자이 31.8%가 서적, 잡지, 음란물을 통해 성적인 지식을 얻었다고 한다.)


여성에 대한 태도도 포르노에서 보여주는 대로 여성은 복종적, 수동적, 소극적인 인물이어야 한다는생각이 지배적이고,

사랑은 단지 육체적, 쾌락적 사랑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다.

알고 보면 남성도 피해자다.

 성기 크기에 대한 열등감이 생기고, 시간, 힘 등을 비교하면서 자기 비하감, 성적 수행 능력에 대한 불안감이 생긴다

'성 클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부부되기(의사 소통)  (0) 2011.02.14
남편과 아내의 수칙   (0) 2011.01.30
부부간의 알아야할 삶  (0) 2011.01.30
여성의 달거리  (0) 2011.01.21
섹스 안하면 산부인과 갈 필요없다?   (0) 2011.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