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지혜

생활의 지혜2

돌체비타67 2005. 8. 30. 18:04

냉장고에 넣지말아야할 야채

감자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이 떨어지고, 무는 투명하게 변하고, 바나나는 검게 변색된다. 또 토마토도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찌개속 야채 싱싱하게 먹으려면

신맛이 나는 요구르트를 조금 넣으면 오래 끓여도 야채의 모양이 예쁘게 유지돼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어그부츠 관리법

미지근한 물에 전용샴푸나 저자극 울샴푸를 충분히 거품을 낸 뒤 그 거품으로 부츠의 얼룩을 닦아주면 좋다.

오래도록 싱싱한 꽃을 보려면

꽃병에 미지근한 물 500㎖, 설탕 3큰술, 식초 2큰술을 넣고 5㎝이상 깊이로 줄기를 담가두면 오래도록 싱싱한 꽃을 볼 수 있다.

새 가구 냄새 제거하려면

새로 장만한 가구에서 냄새가 심하게 날 때는 식초와 소주를 섞어 헝겊에 묻힌 다음 꽉 짜서 닦아주면 좋다.

쉬운 양배추쌈 요리법

양배추 뿌리부분을 파낸 후 뿌리부분에 뜨거운 물을 붓는다. 양배추가 흠뻑 젖도록 부은 후 뚜껑을 덮고 잠시 그대로 놓아뒀다가 잎을 떼내면 바나나 껍질처럼 쉽게 벗겨진다.

맛있게 고기를 구우려면

고기 맛은 고기 그 자체보다는 비계 즉 지방의 성질이 다른 데서 결정된다. 그러므로 비계를 떼지말고 구워야 제맛이 난다.

수프를 소리없이 먹으려면

국물을 스푼의 8부 정도만 담고 스푼을 입 가까이 가지고 가서 흘려 넣듯이 밀어넣으면 소리내지 않고 우아하게 먹을 수 있다.

가죽옷 세탁 하려면


가죽옷은 중성세제를 조금 녹여 헝겊에 묻혀 닦은 다음 물 묻힌 수건으로 세제를 닦아낸 후 그늘에서 말리면 된다.

 

안경 나사 풀어지지 않게 하려면

 

1∼2년 된 안경은 나사가 헐거워져서 잘 빠진다. 안경테에 있는 작은 나사에 매니큐어를 칠해 두면 나사가 느슨해지지 않는다.

신발 냄새제거

신발의 악취제거엔 냉장고에 쓰는 탈취제를 신발 속에 넣고 하룻밤을 두면 된다. 사용한 탈취제는 밀봉했다가 다시 사용하면 된다.

소금을 굳지 않게 하려면

소금을 넣어둔 작은 양념통은 습기가 차서 잘 굳어진다. 소금통에 쌀 몇 알을 넣어주면 쌀알이 습기를 흡수해 소금이 굳지 않는다.

 

멸치를 부드럽게 볶으려면


볶음을 딱딱하게 굳지 않게 요리하려면 물엿 대신 꿀을 이용하면 된다. 불 끄기 직전, 꿀을 둘러 살짝 버무려주면 된다.

스티커가 잘 안 떨어질 때

새 물건에 붙은 가격표 흔적이나 아이들이 장난으로 집안 곳곳에 붙인 스티커 흔적은 식초를 묻힌 탈지면을 얹어뒀다 닦으면 깨끗해진다. 불법주차스티커에도 유용하다.

 

녹슨 나사를 뺄 때

녹이 슨 나사를 무리하게 빼면 오히려 흠집이 크게 생긴다. 탄산음료를 적신 천을 못위에 잠깐 얹으면 나사가 헐거워지면서 잘 빠진다.

 

샌드위치 맛 좋게 보존하려면

 

샌드위치를 만들어뒀다 먹으려면 흐물흐물해져 맛이 없다. 이를 방지하려면, 식빵 안쪽에 버터를 꼼꼼하게 발라 수분이 밖으로 스며나오지 않도록 하면 샌드위치 맛이 유지된다.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

목에 걸린 생선가시는 날계란을 먹으면 대부분 내려간다. 흔히 밥을 씹지 않고 그냥 삼키는 방법을 권하지만 잘못하면 식도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한다.

봄철 거칠어진 피부는

봄철의 거칠어진 피부는 잠들기 전 20분 투자로 해결할 수 있다. 와인과 꿀을 1:1 비율로 섞어 10∼20분간 얼굴에 바른 뒤 굳으면 따뜻한 물로 씻어준다.

오한·두통 동반한 감기는

오한과 두통을 동반한 감기에는 배추뿌리차가 좋다. 배추 뿌리를 깨끗이 씻어 생강과 흑설탕을 넣고 차를 끓여 물 마시듯 하면 된다. 또 생강즙 한컵에 술을 한 스푼 넣고 달여서 공복에 마시면 효과있다.

 

양념 순서따라 음식맛 달라진다.

양념 넣는 순서에 따라 음식 맛이 달라진다.‘설·염·초·장’, 즉 설탕-소금-식초-간장과 된장을 넣고 그외 조미료는 맨 마지막에 넣는 게 좋다.

고기먹고 체했을 때

고기먹고 체했을 때는 파인애플을 한 조각 먹으면 금방 소화된다. 갈비나 불고기를 재울 때 고기를 연하게 하기위해 파인애플을 이용하는 원리와 같다.

'삶의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랫배 집어넣기  (0) 2005.09.19
생활의지혜3  (0) 2005.09.01
생활의지혜  (0) 2005.08.30
소주와 맥주 이용법  (0) 2005.08.09
건강 쥬스만들기  (0) 2005.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