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

즐거운 가루 다이어트

돌체비타67 2012. 8. 11. 06:26

 

 

풍부한 영양분의 건강식품을 가루로 만들어 기호에 따라 과일을 갈아 만든 주스나 저지방 우유, 두유, 유산균 음료 등에

타 한 끼 대용 혹은 끼니때마다 마시면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어디서든 간편하게 마실 수 있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보관하기도 쉬워

여름철 적극 추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루로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으로는 마, 율무, 단호박, 블루베리, 다시마가 대표적이며,

인터넷 쇼핑몰이나 홈쇼핑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율무

동양 최고의 미인으로 손꼽히는 양귀비가 사랑했던 율무는 덱스트린이라는 섬유질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어

장 기능을 강화시키고, 장속 노폐물에 흡착돼 배출되므로 변비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또 율무는 이뇨 작용을 해 체내의 수분을 조절하고, 체내 노폐물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 효과가 크다.

쌀과 비슷한 영양가가 있어 든든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안성맞춤이다.

 

 

단호박

포만감을 주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으로

단호박의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배설을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 지방 축적을 막아준다.

1% 미만의 지방을 함유한 단호박은 1/4조각만 먹어도

하루 식이섬유 권장량의 20%를 충족시킬 수 있다.

 

또 녹말과 미네랄, 비타민을 다량 함유해 균형 잡힌 탄수화물 섭취를 돕는다.

더욱이 우수한 이뇨 작용 기능으로 독소를 해독하고 부기를 빠지게 해 몸을 가볍게 만든다.

다시마

칼로리가 거의 없는 다시마에는 알긴산이라는 식이섬유가 있어

포도당과 단백질의 소화 흡수를 억제해 장운동을 촉진하고,

배변을 도와 염분이나 노폐물을 끌어안고 빠져나간다.

 

알긴산은 수분을 흡수해 최대 200배까지 팽창하므로 물을 많이 먹을수록 좋은 성분이다.

때문에 다시마가루를 물에 타 마시는 방법으로 최고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블루베리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한 알의 젊음의 묘약이라 불린다.

100g에 50kcal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항산화제 성분이 체내의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좋다.

혈관을 깨끗이 해주는 효능의 안토시아닌 색소 성분이 체리의 약 3.6배,

엽산은 감귤의 12배, 비타민 A는 크랜베리의 60배 정도가 들어 있어 여성들의 미용에 일등공신이다.